고객센터 한국건설자원공제조합은 조합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하시 수 있습니다.

업계뉴스

[대한전문건설신문] “순환골재 사용 활성화”···전문건설협회, 건설자원 3개 단체와 ‘맞손’

페이지 정보

profile_image
작성자 KCRM
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-07-14 09:55

본문

건설자원공제조합·건설자원협회·건설순환자원협동조합과 MOU

대한전문건설협회(전건협) 중앙회(회장 윤학수)는 11일 서울 전문건설회관에서 한국건설자원공제조합, 한국건설자원협회, 한국건설순환자원협동조합과 ‘ESG경영 실천 및 순환골재 사용 활성화’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.


◇윤학수 회장(가운데)이 김금주 이사장(맨 왼쪽), 김동구 회장과 협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. /사진=강권신 객원기자
이 자리에는 윤학수 회장을 비롯해 이성수 수석부회장 겸 경기도회장, 김홍수 서울시회장, 김형겸 부산시회장, 황우연 지반조성·포장공사협의회장, 장세현 철근·콘크리트공사업협의회장, 최영화 구조물해체·비계공사업협의회장과 김금주 한국건설자원공제조합 이사장(한국건설순환자원협동조합 이사장 겸직), 김동구 한국건설자원협회 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.

이날 업무협약을 맺은 기관들은 △건설산업 제도 및 인력 수급 불균형 해소를 위한 협력·지원 △전문건설업계 순환골재 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공급 여건 개선 지원 △건설폐기물 재활용 및 순환골재 사용 확대를 위한 제반사항 협력·지원 △협약사항의 원활한 이행을 위한 실무협의 정례화 등에 있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.


◇윤학수 회장, 김금주 이사장, 김동구 회장을 비롯해 업무협약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. /사진=강권신 객원기자
윤학수 회장은 “전문건설사업자는 시공의 최일선에 있어 누구보다 현장 여건을 잘 알고 있으며, 순환자원의 활용과 ESG경영 실천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”며 “이번 협약을 계기로 정례적 협의와 공동 실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전문건설업계의 순환골재 재활용 활성화를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김금주 이사장은 “오늘 협약 자체가 자원 순환 체계를 확립한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매개체라고 생각한다”며 “앞으로 더 좋은 순환 자원에 이바지할 수 있고 건설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
김동구 회장은 “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정부 정책에도 부응하고 ESG 경영에도 충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출처 : 대한전문건설신문(https://www.koscaj.com)
https://www.koscaj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317544